전체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환자 중심의 강릉동인병원

성형외과 소개
일반인들은 성형수술하면 쌍꺼풀 수술, 코 높이는 수술 또는 유방을 크게 해 주는등의 미용성형수술만 생각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성형외과에서 취급하는 분야는 매우 다양하고 넓으며, 그 중 미용성형이 차지하는 부분은 일부에 불과합니다.성형수술은 조직결손부위를 복원하는 재건수술, 조직결손은 없지만 위치가 잘못된 것을 정상상태로 환원시켜주는 교정수술, 조직결손, 위치이상도 없지만 더 아름답게 만들기위한 미용수술로 크게 나눌수 있습니다.

아름다워지고 싶은 욕망과 감추려 해도 어쩔 수 없이 드러나는 노화현상을 늦추어 보려는 마음에서 미용성형수술을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게 되어 미용성형이 발달하게 되었습니다.

미용 성형수술의 대상은 쌍꺼풀 수술에서부터 코의 성형, 얼굴 및 목의 주름제거, 안면 윤곽 교정, 유두 및 유방성형, 지방흡입을 포함한 비만성형등 매우 다양합니다.

과거의 의학이 인간의 생명을 유지시키는 것에 만족하였다면 현대 의학은 보다 적극적으로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는바, 성형외과는 이러한 현대의학의 목적을 충족시킬수 있는 학문이라 하겠으며 이런 이유로 선진국일수록 성형수술이 더 발달하였고 지금도 새로운 치료법이 계속 개발되고 있습니다.

성형외과정현권

전문분야
미용성형(눈, 코, 가슴), 악안면외상, 화상, 츙터교정, 연부조직 종양
진료일정
요일별 진료일정표
구분
오전
오후

약력
가톨릭대학 의과대학 졸업
가톨릭대학 성모자애병원 전임강사
가톨릭대학 성모자애병원 외래 조교수